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집에서 할 수 있는 게임 브루마블 클래식 버전과 모두의마블 브루마블 규칙

요즘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만 있다 보니깐 너무 따분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를 찾다가 집에서 굴러다니는 국민 보드게임 브루마블을 발견했습니다. 브루마블 클래식 버전부터 브루마블 최신판으로 쭉쭉 진화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모두의 마블" 앱뿐만 아니라, 규칙까지 다양해져서 초등학생 ~ 성인까지도 재미있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오늘은 브루마블 클래식 버전 최신판브루마블의 규칙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브루마블 규칙모든것

 

 

1. 조금씩 다른 브루마블 클래식 규칙

오리지널 클래식으로 더 오랫동안 부루마불을 즐길 수 있는 게임 버전입니다. 

 

- 사용 연령 : 7세 이상 

- 게임 인원 : 2~4명 

- 게임시간 : 약 60~90분 정도 소요

부루마블 클래식버전

 

 

2. 브루마블 클래식 게임설명(브루마블 게임 규칙)

게임판 / 씨앗증서 / 씨앗은행화폐 / 황금열쇠카드 / 호텔 / 빌딩 / 별장 / 게임말 / 주사위 / 게임설명서

 

1) 비행기를 출발 칸에 놓습니다.

2) 보드판위에 황금열쇠를 놓습니다.

3) 플레이어들은 은행에서 돈을 받습니다.

4) 자기 차례에 주사위를 던지고 이동합니다.

5) 비행기 이동 후 할 수 있는 특수 행동 (주사위를 던지고 이동한 곳에서 증서 구입, 황금열쇠, 우주여행 등의 행동 중 가  능한 행동을 할 수 있음)

6) 무인도에 도착하면 3회 휴식 후 내 차례가 돌아왔을 때 더블이면 이동 가능합니다.

7) 우주여행에 도착하면 컬럼비아호를 타고 우주정류장으로 가고 내 차례가 돌아오면 20만원을 지불하고 원하는 장소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8) 한 바퀴 돌고, 스타트 자리를 지나면 월급 20만원 받을수 있습니다.

9) 황금열쇠는 칸에 도착하면 카드 더미의 맨 위에서부터 확인해야 되고 사용 후에는 카드 더미 아래에 다시 놓습니다.

10) 사회복지금 접수처칸에 도착하면 그동안 모인 복지 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브루마블 최신판과 다른 점은?(브루마블 클래식 & 모두의 마블)

1) 일단 다른 점은 도시에 건물을 지을 때, 초반에는 빌라밖에 지울 수 없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빌라 두 번째는 빌딩 세 번째는 호텔 순서대로 내 땅에 도착했을 때는 랜드마크를 지울 수 있습니다. 랜드마크가 세워진 도시의 경우에는 인수가 불가능합니다.

 

2) 독도, 하와이, 푸켓, 발리, 타히티는 다른 도시와 달리 관광지에 속하고, 관광지에는 돈을 주고 건물을 세울 수 없고, 조건을 만족하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 섬 관광지는 관광지 보유 개수에 따라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 해변 관광지는 섬 관광과는 다르게 방문 횟수에 따라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3) 축제도시, 올림픽 개최, 컬러 독점

축제 도시 : 통행료 두 배 효과는 중복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컬러 독점인 상태인 도시 중 하나가 축제도시라면, 그 도시의 통행료는 4배가 됩니다.

(컬러 독점 2배  x 축제도시 2배 ) = 통행료 4배가 적용됩니다.

모두의마블
모두의마블 최신판 3D
모두의마블 입체
모두의마블 입체

 

 

브루마블 클래식 모두의 마블의 다른 점은 확실히 모두의 마블은 입체적으로 나온 마블로써 건물 등을 바로 꽂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브루마블 클래식은 옛날 방식이여서 3D 입체보다는 종이로 건물들을 배치하기 때문에, 자칫 판이 흔들리면 다 흐트려져서 가끔씩 혼선이 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클래식만의 매력이 있고 각자만의 매력이 달라서 순위를 가르기는 너무 힘듭니다. 클래식의 경우에는 무인도, 우주정거장, 사회복지금 모두의 마블의 경우네는 무인도, 세계여행, 국세청(납부만 해야 됨) 마블의 경우에는 컬러 독점이 인정이 되고, 돈과 상관없이 컬러 독점으로도 승패가 좌우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클래식 버전의 경우네는 파산을 중심으로, 땅을 많이 가졌거나 돈을 많이 가진 사람이 우승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